보드게임반을 한 해 동안 맡게 되었습니다. 보드게임반을 하고 싶다는 아이가 있어서 함께 했는데 덕분에 아주 편하게? 동아리 활동을 한 것 같습니다. 보드게임 동아리가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.
혹시 처음 보드게임반을 맡으신, 관심 있으신 선생님을 위해 세특과 연간계획서를 부끄럽지만 공유합니다. 여러 자료를 참고하면 더 좋은 세특을 작성할 수도 있고 수업의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? 제 자료도 도움이 된다면 선생님께 드려보고 싶습니다.
기본적인 멘트를 따로 아래에 글로 써놓았고, 이 멘트를 기본으로 해서 보드게임 동아리 세특 엑셀 양식을 간단히 만들어 보았습니다. 이 글의 맨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. 바로 밑에 있는 영상 보시면 엑셀 양식 더 이해하기 편합니다.
동아리 활동 세특 엑셀 양식으로 사용해 보세요.
정의적 영역
- 모둠별 활동 계획을 수립할 때 친구들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 결정된 의견을 잘 수용하여 원활한 모둠 보드게임 활동이 진행되도록 도움을 줌.
- 모둠별 운영 계획을 세울 때 다른 친구들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잘하는 학생임.
- 모둠별 운영 계획을 세울 때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모둠의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많은 도움을 주는 학생임.
- 평소에 보드게임을 즐겨하는 학생으로 활동 시간이 되면 여러 가지 보드게임을 가져와 다른 모둠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음.
- 배려와 협력이 생활화되어 있는 학생으로 모둠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는 학생임.
- 차분하면서 사회성면에서 친화적이고 원만한 성격을 지녀 모둠 활동을 원활하게 함.
-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긍정적이며 유쾌한 분위기를 유도하고 많은 친구들이 함께 게임을 하기 원하는 학생임.
-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모둠에서 게임 활동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기여함.
- 활동에서 고운 말을 사용하고 게임 예절을 잘 지킴.
- 보드게임 동아리 회장을 맡은 학생으로 학기 초 보드게임 동아리를 만들고 동아리 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을 스스로 모집하여 보드게임 동아리 개설에 기여함.
모둠활동 영역
- 모둠별 보드게임 활동 시 보드게임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보드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.
- 모둠별로 실시한 보드게임 활동 후 정리정돈 시간에 항상 자신의 맡을 역할을 깔끔하게 수행함.
- 모둠별 보드게임 활동에서 게임의 규칙을 잘 이해하고 친구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 게임 운영을 원활하게 함.
- 모둠별 보드게임 활동에서 규칙이 애매한 상황이나 모둠원이 이견이 있을 때 진행자 역할을 주로 맡으면서 친구들이 기분 상하지 않게 의견을 잘 수렴함.
- 모둠별 게임 활동에서 규칙을 잘 이해하고 모둠원들이 이견이 있을 때 의견을 수렴하여 공정하게 처리함.
- 모둠별 게임 활동에서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데 적극적이며 기존의 게임 특성에서 흥미 있는 부분을 적용하여 모둠원이 좋아하는 게임을 만듦.
- 모둠별 창작 게임 만들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모둠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음.
- 모둠별 활동에서 모둠 인원이나 성 비율에 상관없이 구성원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면서 즐거운 활동이 되게 함.
보드게임 동아리 세특 엑셀 양식
도움 되셨다면 '❤️' or '짧은 댓글'로 응원 부탁해요~
Copyrightsⓒschoolculture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